Welcome to Wesley & Harry's Traveling & Programming

International Traveling/Paris, France

프랑스 파리 여행 준비 / 뮤지엄 패스 (Museum Pass Paris)

Wesley & Harry 2022. 2. 23. 18:40
반응형

뮤지엄 패스 (Museum Pass Paris)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인적으로 파리 여행의 사전 준비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필수품! 뮤지엄 패스권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뮤지엄 패스란?

파리에는 약 50 여개의 박물관, 미술관, 관광명소들이 있는데요. 뮤지엄 패스를 이용하지 않고 개별로 입장하시게 된다면 해당 장소별로 한화로 1 만원에서 2 만원 가량의 입장료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장소의 입장료를  2일권, 4일권, 6일권(48시간, 96시간, 144시간)으로 나누어 해당 장소 별 각 1회씩 입장이 가능한 기간제 입장권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또한 뮤지엄 패스권을 사용하게 되면 뮤지엄 패스 줄인 패스트 트랙(Fast Track) 따로 있어 따로 각각 입장권을 사는 줄과 입장 줄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어 빠르게 입장이 가능합니다. 해당 입장권은 처음으로 사용한 시점에서 각각 48시간, 96시간, 144시간이 진행되니 일정을 정하실 때 잘 고려하시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무제한 이용에서 각 장소별 1회 이용으로 바뀐 점 참고하세요!

 

저 같은 경우는 2일권으로 약 4일 동안 파리 여행을 즐겼는데요.  파리 근교인 베르사유를 포함하기도 했고, 조금 여유롭게 돌아다녀서 인지 2일권으로는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만약 박물관, 미술관 등에 관심이 많으시고 여유롭고 길게 보고 싶으신 분들과 파리 근교의 베르사유 등 하루의 절반을 소요할 경우 4일권 이상을 추천드리고, 빡빡한 여행 일정을 좋아하시고 미술관과 박물관에 크게 관심이 없으시다면 2일권을 추천드립니다.

 

뮤지엄 패스권 구매

뮤지엄 패스권 구매는 현지 구매, 현지 수령 구매, 택배 수령 구매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먼저 현지 구매 같은 경우 파리 시내 곳곳에 있는 신문가판대나 루브르 박물관 등 큰 박물관 같은 경우 안 쪽에서 따로 판매하지만 신문 가판대의 경우 사전에 어느 위치에 판매하는지 정확히 알기 어려워 여행 일정에 차질이 생길 우려가 있고, 루브르 박물관 또한 입구부터 굉장히 넓기 때문에 판매처를 찾기 쉽지 않아 현지 구매는 추천드리지 않겠습니다.

 

다음으로 제가 이용한 현지 수령 구매입니다.

저는 마이 리틀 트립이라는 사이트에서 구매하여 해당 QR코드 바우처를 메일로 받았고 해외 유명 여행사인 Big Bus지점에서 QR코드 바우처로 수령받았습니다. 받는 동안 줄을 서서 기다리거나 대화에 크게 불편한 점 또한 없었고 직원에게 QR코드만 제시하면 바로 뮤지엄 패스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루브르 박물관 근처인 점을 고려하시어 여행 동선을 계획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지 수령처 - 루브르 박물관 근처, Big Bus / https://goo.gl/maps/NBMSykqhg25VMQu29

마지막으로 택배 수령 구매입니다.

택배 수령 구매는 말그대로 출국 전 한국에서 택배로 받아볼 수 있는데요. 현지 수령처의 위치와 동선이 애매하시거나 확실히 챙겨서 가져가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안전한 방법입니다. 뮤지엄 패스권은 처음 사용한 시점부터 사용 시작이기 때문에 출국 전에 사셔도 기간 걱정은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

 

 

이렇게 뮤지엄 패스와 구입 방법등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게시물에는 뮤지엄 패스로 갈 만한 많은 곳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